컨텐츠 바로기기

글로벌생활명품 공모

공지사항

2020년도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공고

채용정보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4-29
모집기한 2020-04-29 ~ 2020-05-22
첨부파일 첨부2020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공고문.hwp (176)    첨부2020 글로벌생활명품 및 2020 스케일업 프로그램 지원 신청서.hwp (227)   

한국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0-40호

2020년도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공고


디자인 주도의 수출 역량을 갖춘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프리미엄 소비재 상품을 집중 발굴·육성하기 위한 글로벌생활명품 선정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0년 4월 29일
한국디자인진흥원장

1. 사업개요

ㅇ사업목적 : 수출 역량을 갖춘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우수 생활소비재 상품을 집중 발굴하여 글로벌 브랜드화 및 세계적 명품으로 육성
ㅇ주최/주관: 산업통상자원부/한국디자인진흥원
ㅇ지원내용: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상품특성 및 기업수요를 반영한 국내·외 유통지원 및 해외 마케팅 사업과 연계한 수출 마케팅 지원
  - (수출 마케팅 지원) 해외 유명전시, 유관기관 박람회 등 해외 마케팅 사업과 연계하여 수출 마케팅 지원체계 구축
    · 유관기관 협업 국내외 전시 상담회·참가지원
    · 국내외 바이어 매칭 상담회 개최
    ·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 포럼을 통한 입점 설명회 진행(1회)
  - (국내·외 유통지원) 수출 기대 효과가 큰 국내·외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 지원 확대
    · 국내·외 유명 편집숍, 전시회 등과 연계 제품홍보 및 시장 테스트 가능한 팝업스토어 운영 등
    · 국내·외 온라인몰 DK SHOP 브랜드 페이지 개설, 온라인몰 입점 지원 확대(동남아 7개국 대상 Shopee 등)

 

 

  - (KIDP x 인터비즈 '네이버 비즈니스 스케일업' 프로그램 지원)
    2020년 선정된 글로벌생활명품 보유 우수 소비재 기업(매출 10억 이상) 중 최대 2개사 선정, 스케일업 프로그램* 지원
  * 스케일업 프로그램
      : 네이버 비즈니스 운영하는 인터비즈가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선정기업의 문제점 진단, 전략/마케팅/세일즈 등 분야별 컨설팅을
        진행하여(약 3개월 내외) 해당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임. 위 과정들은 네이버 비즈니스 통해 연재 예정임
  * 신청기업에 한해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후 별도 선발과정을 통해 최대 2개 기업 선정

 

ㅇ지원기간 : 선정된 상품에 한해 3년간 글로벌생활명품 자격으로 로고 활용 및 지원사업 참여 가능 ('20년 선정제품은 '23년까지)
※ 지원사업은 선정 후 당해년도부터 참여 가능하며, 3년 이후 글로벌생활명품 자격 유지를 위해서는 재심사를 통한 재선정 필요

2. 선정대상

ㅇ 2017~2019 3개년 간 우수디자인 선정제도를 통해 GD 인증을 받은 상품 및 수출 역량과 의지가 높은 중소·중견기업의 우수 소비재
     상품
   * 기업 당 출품 수량은 3점 이내, 2021년부터는 GD인증 상품에 한해 지원가능
ㅇ 대상 품목 : 생활소비재 유망품목(가구, 가방, 주얼리, 문구, 미용기기, 소형가전, 시계, 신발, 악기, 안경, 완구, 운동레저용품, 위생
    용품, 의류, 주방용품 등) 및 기타 일상생활과 관련된 상품   ※ 의약품, 식품 제외

※ 대상 제외 기업 및 상품
  -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보호, 상표‧저작권 법 등 법적 분쟁이 있는 상품
  - 다른 상품을 표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상품
  - 시장에서 바로 유통이 어려운 상품 또는 시제품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친다고 인정되는 상품 등

3. 추진일정



  * 세부일정은 사업 여건에 따라 변동 가능


4. 접수방법

<서류 접수> (※참가비 없음)
ㅇ 접수기간 : '20. 4. 29.(수 ) ~ '20. 5. 22.(금), 17:00까지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global@kidp.or.kr)
ㅇ 신청서류 : 참가신청서 및 출품 상품설명서[붙임자료 참고]
※스케일업 프로그램 참가신청서 접수 기간, 방법 동일

<현물 접수> (※참가비 없음)
ㅇ 접수기간 : '20. 6. 1.(월) ~ '20. 6. 2.(화), 17:00까지(도착분에 한함)
ㅇ 접수방법 : 방문 또는 택배 접수
  - 현물 접수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6층 컨벤션홀 (TEL. 031-780-2158)
  - 출품 상품별 각 1점 이상
  - 상품 설명패널 또는 기업 홍보물 비치 가능 (A4 size 2장 또는 A3 1장 이내)
    * 모든 출품상품은 현물 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고가의 상품 또는 무겁거나 부피가 큰 상품 등 이동이 어려운 품의 경우 상품 패널로
       대체할 수 있음
    *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한 택배 발송, 심사, 전시기간 중 발생한 도난 및 파손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음. 따라서, 출품상품에 대한
       권리화(지재권, 공지증명제 등)와 고가의 상품의 경우 보험 가입을 권함

5. 평가 및 결과

<서류·현물 평가>
ㅇ 평 가 일 : '20. 6. 3.(수)(예정)
ㅇ 평가기준

 

* 기업실적 관련 증빙자료(재무재표 및 수출증빙자료) 제출 시에만 정량 점수 인정
   ※ 평가기준 관련 세부사항 변경 가능

ㅇ 현물반출 : '20. 6. 4.(목) ~ '20. 6. 5.(금), 9:00∼17:00 중 직접 방문 등
  ※ 반출 장소는 현물 접수처와 동일하며, 위 기간 중 반출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주최 측에서 책임지지 않음
ㅇ 결과발표 : `20. 6. 24.(수) 이후 KIDP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선정증 수여식 및 전시>
ㅇ 선정증 : 7월 중 우편 발송 예정
ㅇ 전시 참가대상 : 2020년도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제품
ㅇ 전시제품 접수 : 9월 중순 별도 안내 예정
ㅇ 전시 기간 : 2020 DK Festival ('20. 10. 7. ~ '20. 10. 11., 코엑스(예정))
ㅇ 전시제품 반출 : 전시 종료 후 개별 안내

6. KIDP x 인터비즈 '네이버 비즈니스 스케일업' 프로그램 신청 안내

ㅇ 신청대상 :'20 글로벌생활명품 신청자 중 매출 10억 이상 기업
ㅇ 선정목표 :'20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제품 보유 기업 중 최대 2개사
ㅇ 신청서 접수 기간 및 방법 : 글로벌생활명품 신청과 동일
ㅇ 선정절차

 

*상기 일정 변경 가능


ㅇ 평가위원 : 스케일업 프로그램 전문위원 풀 중 5명 내외 참여 예정
ㅇ 스케일업 프로그램 평가기준

 

7. 문의처

ㅇ 한국디자인진흥원 역량강화본부 글로벌사업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T. 031-780-2158/2157
E. global@kidp.or.kr

붙 임

1. 2020 글로벌생활명품 선정평가 관련 신청서
  ① 2020 글로벌생활명품 참가 신청서(기업)
    * 2019년 재무재표, 2019년 수출증빙자료 포함 최근 3개년 재무증명자료 제출
  ② 2020 글로벌생활명품 출품 상품설명서
    * 최대 3개 제품까지 상품별 설명서 작성 필요
  ③ 2020 글로벌생활명품 동의서

2. 2020 KIDPx인터비즈 네이버 비즈니스 스케일업 프로그램 신청서
  ① 2020 스케일업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해당기업에 한해 작성)
  ② 2020 스케일업 프로그램 동의서

참 고 : 네이버 비즈니스 스케일업 프로젝트 소개

(내용)
㈜인터비즈(네이버와 동아일보사의 합작법인으로 네이버 비즈니스 운영) 주도로 경영 전문가, 미디어, 투자운용사 등이 협력해 시장
진출 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1년 이상 장기간 밀착 지원하는 기업 성장 프로젝트
  - BM 분석 및 성장성 진단, 성장 과제 도출, 전문가(기업) 참여 과제 해결, 투자 유치 등 성장에 필요한 지원 제공
  - 네이버 비즈니스에 기업 소개, 채용 공고 등을 알릴 수 있는'스케일업 코리아 멤버십'제공
  - 교육 및 세미나 등 오프라인 프로그램 우선 참여 기회 지원

(결과) 네이버 비즈니스 판에 전문가의 지원 내용을 콘텐츠로 제작해 기업 당 최소 3회 이상 연재, 기사로 노출
(주관/협력) ㈜인터비즈/(주)IT동아, ㈜인사이터스, ㈜골드아크
(추진경과)
* 네이버 비즈니스 스케일업 프로젝트
  - 2018년 : 2개사 진행
  - 2019년 : 5개사 진행
  - 2020년 : 5개사 진행 예정

(대표사례)
위키박스 : 무인택배 보관함 무인택배함 제조, IoT 와 클라우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주변의 생활 편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생활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 중(2018년 스케일 프로그램 참여기업)


 

(기대효과) 글로벌생활명품 기업 대상 스케일업 프로그램 진행 시


 

- 글로벌생활명품 우수기업 대상 다음 단계 성장을 위한 지원을 통해 선정사업 효과 제고 및 성공사례 창출
- 네이버 비즈니스판*을 통해 기업홍보, 사례중심의 경영지식 전파
- 다양한 전문가, 미디어, 투자자 등과 협력 기업 성장 파이프라인 구축

* 네이버 비즈니스판 : 200만명의 비즈니스맨이 구독하는 국내 최대의 경영 지식 정보 플랫폼으로 경영 전략, 소비자 변화와 마케팅,
  리더십, 조직관리, 기업 뉴스와 최신 트렌드 등 비즈니스에 유영한 정보를 제공 (열독자는 기업 경영자, 임원, 팀장 등 의사결정권을
  가진 비즈니스 리더들) 

 




designdb logo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