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kidp한국디자인진흥원 로고

한국디자인진흥원 페이지 이동
기관소개
경영공시
윤리경영
사회공헌
진흥원 알림
미디어 센터
고객 광장
고객 참여
센터 소개
기업지원 페이지 이동
디자인컨설팅지원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수출연계형 디자인개발
미래시장창출
기업혁신 디자인사업
중소중견기업
디자인인력지원사업
디자인전문회사
신고 · 등록
중부권 디자인거점
센터 운영
창업보육센터 운영
양산시 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디자인생활산업 협의체
디자인해외진출지원
국제교류협력
KIDP China
디자인혁신기업100
디자인융합벤처
지역 특화산업 융합디자인 개발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
Design Innovation
Lab
교육 페이지 이동
대학(원) 교육 지원
실무디자이너
교육 지원
기타 교육 지원
연구 페이지 이동
차세대디자인핵심
기술개발사업
감성품질 향상 연구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발
디자인연구개발사업
산업디자인 통계조사
정책연구사업
디자인문화콘텐츠ISC
서비스디자인 연구
국민디자인단
문화확산 페이지 이동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한국청소년디자인전람회
디자인코리아
디자이너 명예의 전당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
대한민국디자인대상
K-Design Contest
글로벌생활명품 공모
디자인권리보호
코리아디자인멤버십(KDM)
정보공개 페이지 이동
정보공개
사전정보공표
공공데이터 개방
공공데이터 이용신청

보도자료

KIDP 운영 보도자료실입니다.
정부 디자인 정책을 비롯한 KIDP가 주최하는 각종 디자인전람회,국제 협력사업 등 국가적인 디자인사업을 홍보하고 우수 디자이너와 디자인전문회사 발굴, 국민 디자인인식 제고를 위한 각종 보도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혁신상품, 디자인진흥원이 만들고 롯데홈쇼핑이 판다

채용정보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14

스타트업 혁신상품, 디자인진흥원이 만들고 롯데홈쇼핑이 판다


- 디자인 이노베이션랩, 참여 스타트업 공모 -

 


□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롯데홈쇼핑과 전도 유망 기업의 아이디어와 상품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상품화·사업화를 지원하는‘디자인 이노베이션 랩(DIL)’참가 기업을 모집함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DIL)>
    ㅇ지원내용 : 스타트업의 가능성 있는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의 실체화를 돕는

                        엑셀러레이팅(상품화·사업화 지원), 유통지원 프로그램
    ㅇ대 상 : 생활소비재산업 분야 제조기반의 7년 이내 창업기업
    ㅇ지원규모 : 업체당 1억원 이내 (사업비 총 3.7억원)
        *세부 지원내용- 1등/1억원(1팀), 2등/5천만원(2팀), 3등/3천만원(3팀), 공통/2천만원

                                 (상품화·사업화 지원금을 맞춤형으로 지원)


ㅇ 디자인 이노베이션랩은 시장진출시 겪게 될 시행착오와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 을 돕고 국내 산업계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것임


ㅇ 구체적으로 업력 7년 이내의 생활소비재* 분야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상품화·사업화를

구체화 할 수 있도록 경영·생산·마케팅·유통 등을 맞춤형으로 업체당 1억원 이내에서 지원함


      *생활소비재산업: 가구, 시계·주얼리, 안경, 가방, 문구, 완구, 주방용품, 운동·레저용품, 악기, 뷰티케어·

         미용용품, 위생용품, 소형생활가전, 신발 분야


□ 2017년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시행한 스타트업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스타트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의 하나로

유통채널과 판로확보 실패가 꼽혔으며,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스타트업은 제품기획

초기단계부터 유통 전문기업, 또는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한 것으로 나타남


      *스타트업, 특히 제조를 기반으로 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은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 시장에 내놓기까지

        쉽지 않은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조사됨.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지만

        상품화, 사업화, 마케팅, 유통 등이 단계별로 분절되어 있어 기업 상황에 꼭 맞는 프로그램을

        일일이 찾아 신청하는 것도 스타트업에게는 버거운 상황인 것이 현실임


□ 이에 디자인 이노베이션랩을 추진하여 스타트업의 상품화 및 사업화에 필요한 시장조사·디자인·유통·자금지원 등의

전주기를 단절없이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창업기업의 시장 안착을 적극 도울 계획임


ㅇ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아이디어의 상품화 및 사업화를 컨설팅하고 롯데홈쇼핑은 마케팅과 유통지원을 담당하는 가운데,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및 투자기업 등의 엑셀러레이팅 협력기업도 활용할 방침임


□ 디자인 이노베이션랩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서류, 전시·발표 등 치열한 오디션을 거쳐야 하며,

오는 24일까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kidp.or.kr)나

롯데 홈쇼핑(www.lottehomeshopping.com)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음


□ 한국디자인진흥원 손동범 PD는 “스타트업은 빠른 실행력이 큰 경쟁력인 만큼 탄탄한 제조 인프라와 실력파 인재,

 여기에 정부의 마중물 지원이 더해진다면 글로벌 시장에 우뚝 서는 스타트업 탄생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체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함

 

 

 

한국디자인진흥원 정보지원P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