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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

공지사항

2023년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글로벌마케팅 부문) 참가기업 모집 공고

채용정보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3-04-06
모집기한 2023-04-06 ~ 2023-04-28
첨부파일 첨부붙임1.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사업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hwp (228)    첨부붙임1.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사업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pdf (164)    첨부붙임2. 참가지원서 양식_디자인전문기업 육성 및 글로벌화(글로벌마케팅).hwp (188)    첨부붙임2. 참가지원서 양식_디자인전문기업 육성 및 글로벌화(글로벌마케팅).pdf (127)   

한국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3 - 46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전문기업 및 자사 디자인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2023년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사업(글로벌마케팅 부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디자인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디자인전문기업 또는 자사에서 개발한 상품을 보유하고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하오니 안내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사업
(글로벌마케팅 부문) 참가기업 모집 공고
①프랑스·중국 등 통합 진출 지원 ②인도네시아 특화 진출 지원


2023년 4월 6일
한국디자인진흥원장

1. 사업개요

사업목적

◦ 디자인전문기업 및 자사 디자인 상품 보유 기업의 수출과 해외진출 지원을 통해 기업의 해외시장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

지원대상

◦ (디자인 용역 수행 기업)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디자인 용역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디자인전문기업* 또는
    * 산업디자인진흥법 제 9조에 의거, 디자인전문회사 신고기업

◦ (자사 디자인 상품 보유 기업) 기업 자체 개발 상품을 해외 시장에 수출하고자 하는 기업

모집내용

구분 세부 평가항목 모집 규모 배점
프랑스·중국·아세안 시장 통합 진출 지원 25개사 디자인 용역 수행 혹은
디자인 상품 보유 기업
인도네시아 시장 특화 진출 지원 20개사 디자인 상품 보유 必

   * 기업 희망 시 복수 지원 가능

2. 지원내용

① 프랑스·중국·아세안 시장 통합 진출 지원

해외수출 컨설팅 지원 : 기업당 최대 500만원

◦ 해외 수출 전문가와의 1:1 컨설팅비 기업당 최대 500만원 지원
  - 수출 계약서 작성, 해외 마케팅 분석 등 수출 비즈니스와 관련된 컨설팅 비용 지원
  * 기업별 협약 체결 후 지급하며, 비용에 대한 세부 사용처는 협약 체결 시 기업이 제출하는 비용 사용계획 내용 검토 후 승인.
   최종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비용 사용, 정산 등 관련 세부 안내 제공될 예정

해외 유망 전시회 참가 지원 : 전시상품 유통·전시관 구축 일체 지원

구분 세부 평가항목 시기 참가기업 수
선진시장 (프랑스) 메종&오브제 추계 9월 7개사 내외
중국시장 (광저우) 캔톤페어 추계 10월 8개사 내외
(선 전) 국제산업디자인대전 11월 11개사 내외

  * 상기 내용 및 시기는 사업 진행 상황, 해외 현지 코로나19 추이 등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 관련 유의사항 및 추가 선정절차 등 관련 안내
    · 현지 출장 시, 개인 비용(항공, 숙박, 체재비 등)은 각 기업이 부담합니다.
    · 최종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상기 3개 전시회에 대한 참가의향 및 우선순위를 파악할 예정입니다. 참가기업 수 대비 지원기업 수가
    초과하는 경우, 별도의 선정절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023 프랑스 메종&오브제 추계의 경우, 참가신청 공고(4월 中) 및 별도의 선정절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 사업과 동시 신청 및 참가 가능)

중국 바이어 초청 기업 쇼케이스·매칭회 참가 지원

◦ 코트라 등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주요지역별 비즈니스 전시(한류상품박람회 등) 참가 및 중국 현지 바이어 초청을 통해
   기업과의 매칭, 수출 상담 등 진행

디자인 시장개척단 국외 파견 지원

◦ 아세안 시장 대상으로 한국디자인기업 등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디자인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현지 바이어 매칭,
    디자인 세미나 개최,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등

  - 협업 기관 : 한-아세안센터
  - 지원 내용 : 현지 체재비(숙박비), 상담장소 임차비, 통역료, 바이어 섭외 등
  - 파견 일정 : 말레이시아(7월 초, 3박 4일)
    * 현지 출장 시, 왕복 항공비는 각 기업이 부담합니다.

② 인도네시아 시장 특화 진출 지원

인도네시아 해외홍보관 입점 지원 : 전시상품 유통·전시관 구축 일체 지원


◦ 지원내용 : (유통·전시) 전시상품 해외홍보관 유통·입점 일체 지원
                    (판매·홍보) QR코드 연계 상품 판매 및 홍보·마케팅 일체 지원 


<인도네시아 해외홍보관(KOREA 360°) 개요>

ㆍ 위치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애비뉴 백화점 GF층
ㆍ 명칭 : KOREA 360°
ㆍ 면적 : 약 1,148.07㎡ (약 348평)
ㆍ 구성 : Satrio Gate(231㎡), Main Atrium(431.26㎡),
    상품전시관 및 콘텐츠존(385.96㎡), 비즈니스 스마트오피스(99.85㎡) 등
ㆍ 특징 : 유/무형 상품 전시 및 판매, 행사 운영, 라이브커머스 등
ㆍ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ㆍ 22년도 주요실적 : (방문객) 30만명, (상품전시) 2,418점
    (언론보도) 244건, (프로모션 행사) 32건




인도네시아 현지 內 상담·사무용 스마트오피스 제공

◦ 현지 수출 계약·컨설팅 상담 및 사무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스마트오피스 제공
    - 구축 장소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롯데 쇼핑 애비뉴'

디자인 시장개척단 국외 파견 지원

◦ 아세안 시장 대상으로 한국디자인기업 등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디자인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현지 바이어 매칭,
   디자인 세미나 개최,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등
    - 협업 기관 : 코엑스(COEX)
    - 파견 일정 : 인도네시아(9월 中, 3박 4일)
    - 지원 내용 : 상담장소 임차비, 통역료, 바이어 섭외 등
    * 현지 출장 시, 개인 비용(항공, 숙박, 체재비 등)은 각 기업이 부담합니다.

자카르타 국제 소비재전 참가 지원 : 상품 유통·전시관 구축 일체 지원

◦ 2023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JIPREMIUM) 참가
    * 인도네시아 현지 최대규모의 B2B 전문 종합소비재 수출입교역전
    - 전시장소 :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Jakarta Convention Center, JCC)
    - 전시기간 : 2023.09.14.(목) ~ 09.17.(일), 4일간
    - 지원내용 : 우수디자인 상품 전시·홍보, 기업별 B2B 매칭* 등
    * 무역협회 지부, 코트라 무역관, 현지 상공회의소 연계를 통한 기업별 1:1 비즈매칭

※ 글로벌마케팅 부문 지원 시 공통 지원 사항


디자인수출 교육 제공

◦ 수출 초보 디자인기업, 중소기업 등 대상으로 수혜자 맞춤형 수출 교육 제공
    - 통합 교육 : 해외 수출을 위한 거래제안서 등 사업 분야별 작성법 코칭을 통한 글로벌 영업력 제고
    - 기본 교육 : 수출가격 결정, 시장 선택, 해외영업 전략 수립 등 해외 수출 기본기 구축을 위한 교육
    - 심화 교육 : 비즈니스 협상 스킬 등 해외 수출 성과 확대 교육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 참가 지원

◦ 기업 간 해외 진출 노하우, 디자인 업계 트렌드 공유 등 현장의 목소리를 나눌 수 있는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 개최
   및 참가지원
    - 격월 또는 분기별로 우리원 지원사업 참가기업 대상으로 교류 기회 제공

국내외 유명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지원

◦ 온라인 : 쇼피(Shopee)*, SSG닷컴 등
    * 아시아 7개 지역에 유통: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상품 품목에 따라 지역별 일부 입점 조건 등 상이할 수 있음)  

◦ 오프라인 : 코리아디자인센터 1층 디케이(DK)숍 등

【2022년도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 사업 성과사례 참고 이미지】

 


 

佛 메종&오브제 한국디자인관 운영 中 국제공업디자인대전 한국관 운영 中 캔톤페어 추계 한국관 운영(온라인)

 



 

印尼 K-브랜드 해외홍보관 운영 印尼 자카르타 소비재전 운영 수출 비즈니스·마케팅·법률 교육 제공

3. 신청기간 및 방법

신청기간 : 2023. 4. 6.(목) ~ 2023. 4. 28.(금), 17:00까지

신청방법 :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접수

◦ 참가지원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후 기타 필요한 제출서류 일체와 함께 접수처의 이메일로 제출
    - 참가지원서 양식 다운로드: 한국디자인진흥원 웹사이트(www.kidp.or.kr)
    * 홈페이지 → 기업지원 및 창업육성 →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 → 공지사항

접수처 : 한국디자인진흥원 글로벌확산실 global@kidp.or.kr

제출서류

구분 서류 종류 비고
필수
제출
1 참가지원서(하기 내역 포함, 첨부 양식 참고)
    1) 참가신청서
    2) 기업소개서
    3) 용역상세서 또는/및 상품상세서
    4) 활동계획서
    붙임1) 사업 수행 관련 서약서
    붙임2) 청렴 서약서

ㆍ 첨부 양식에 따라 작성
ㆍ 한글파일(.hwp) 및 PDF파일(.pdf)
    각 1부 제출

2 사업자등록증 스캔본 1부 제출
3 4대보험완납증명서 스캔본 1부 제출
4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 스캔본 1부 제출
해당
기업
5 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스캔본 1부 제출
6 우수디자인전문회사 선정증
    * 2021년~2023년 선정에 한하여 인정
스캔본 1부 제출
7 글로벌생활명품 선정증
    * 2021년~2023년 선정에 한하여 인정
스캔본 1부 제출
8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증
    * 2021년~2023년 선정에 한하여 인정
스캔본 1부 제출

4. 심사 및 결과발표

지원기업 선정

◦ 서류 평가및 발표 평가의 단계를 거쳐 최종 지원기업 선정

< 선정 절차 >

모집공고
신청접수

평가단계

기업선정
(45개사 이내)

1차

2차

서류평가
(1.5배수)

현장 발표 평가
(최종)

 

 

   

4월

 

5월 중

 

5월 중

※ 선정 평가는 모집 분야별로 나누어 개별 진행 예정

평가위원회

◦ 구성 : 디자인 수출, 해외전시, 유통·마케팅 등 관련 전문가, 바이어, MD 등

◦ 평가항목
    * 평가기준 이외의 세부내용, 구체적인 선정 방법 등은 평가위원회에서 최종 결정

기준 세부내용
디자인 용역 수행 기업 자사 디자인 상품 보유 기업
활동계획 및
비즈니스 전략
(40점)
◦ 본 사업에 대한 활동계획의 체계성, 구체성, 기대효과 등
◦ 해외 진출 및 수출 관련 주요 전략
◦ 디자인 및 수출 관련 전문 인력 구성 현황(조직 및 해외 담당 인력)
◦ 금년 목표 매출/수출액 및 달성 가능성 등
글로벌시장 성공가능성
(30점)
◦ 국내외 디자인어워드 수상실적
◦ 해외 진출 노력 및 추진실적 등
◦ 현지 시장에서의 시장성 및 상품성
    (시장 적합도, 가격 등)
◦ 해외 진출 노력 및 판매실적 등
디자인 역량 (30점) ◦ 디자인 개발 결과
    (포트폴리오, 결과물 수준 등)
◦ 차별화 전략 및 독창성, 창의성, 혁신성 등
◦ 상품 품질 및 디자인 우수성
    (내구성, 마감처리, 심미성 등)
◦ 사용자 중심의 실용성, 활용도, 편리성 등
가점 (10점) ※ 하기 사항에 대해 접수마감일 기준 2021 ~2023년 선정된 기업에 한하여 가점 부여
※ 해당 사항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필수, 단, 청년연계 K디자인 파워업 참여기업에 한하여 별도 증빙서류 제출 필요 없으며, 주관기관에서 자체적으로 확인 예정

◦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기업(5점)
◦ 청년연계 K디자인 파워업 참여기업(2점)
◦ 글로벌생활명품 선정기업(2점)
◦ 우수디자인전문회사(2점)

평가 결과 안내: 선정기업에 한하여 개별 안내(5월 中 예정)


5. 향후 일정


구 분

 

내   용

 

일 정

 

 

 

 

 

사업공모

 

▪ 사업 공고 및 참가 신청 접수

 

4월

 

 

 

 

지원기업선정평가

 

▪ 1차 서류평가 및 결과 발표  

 

5월 中

▪ 2차 발표평가 및 결과 발표

 

 

 

 

협약체결

 

▪ 기업별 해외수출 컨설팅 비용 지급 관련 협약체결

 (프랑스·중국·아세안 시장 통합 진출 지원 참가 기업 限)

 

5월 中

 

 

 

 

사업시행

 

▪ 해외 전시 및 바이어 매칭회 참가 지원

   - 프랑스 메종오브제(9월)

   - 중국 광저우 캔톤페어(10월)

   - 중국 선전 국제산업디자인대전(11월)

   - 중국 바이어 초청 쇼케이스 및 매칭회(12월)

▪ 인도네시아 해외홍보관 입점(6월)

▪ 디자인 시장개척단 파견(7월·9월)

▪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참가(9월)

▪ 기업별 해외수출 컨설팅 추진(6월~11월)

▪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추진(6월~11월)

▪ 노하우 공유 네트워킹 행사 참가 지원(6월~11월)

▪ 통합 디자인 수출 교육 제공(6월~11월)

 

6~12월 中

 

 

 

 

성과조사

결과보고

 

▪ 기업별 해외수출 컨설팅 비용 사용 내역, 증빙 자료,

   결과물 등 확인 및 비용 정산

사업시행 내역(유통채널 입점, 해외전시 참가 등) 검토 및 성과 파악/취합

▪ 사업결과보고서 작성

 

11~12월


* 상기 일정은 사업 진행 상황 등에 따라 변경 또는 조정될 수 있음


6. 유의 사항

선정 제외


※ 선정 제외 사유에 해당하는지의 여부는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판단하며,선정된 이후라도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선정 취소될 수 있음

◦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자(기업)
    * 단, 세금분납계획에 따른 성실납부기업(체납처분유예신청), 신청·접수 마감일까지 국세·지방세 등의
        특수채무 변제 후 증빙이 가능한 자(기업)는 참여가능

◦ 사업 참가지원서 등의 제출서류가 불성실하게 작성되었거나, 그 내용 또는 증빙자료가 거짓인 경우

◦ 기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판단하여 참여제한의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자 또는 기업

선정 취소

◦ 선정된 이후 지원기간 동안 활동이 없거나 적극적인 참여가 미흡하다고 판단될 경우 선정취소 될 수 있음


7. 문의처

사업내용 및 참가신청 관련 문의

◦ 한국디자인진흥원 글로벌확산실
     디자인전문기업육성 및 글로벌화사업(글로벌마케팅 부문) 담당자
    - 전화: 031-780-2263 / 이메일: global@kidp.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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